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수두 예방접종 정보 (무료 접종 확인하세요!)

by 건강과 가족 2023. 7. 15.

수두는 위험한 질병은 아닙니다. 하지만 임산부와 태아, 신생아, 면역력이 떨어지는 분들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수두 예방접종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예방접종을 무료로 할 수 있는 방법도 알아봅니다.

 

 

수두 예방접종에 대한 사항을 보시기 이전에 수두 초기증상과 수두 치료 및 대처방법에 대한 글도 함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질병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확인하셨다면 수두 예방접종에 대한 내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수두 예방접종 기본 정보

수두는 전염력이 매우 높은 질병입니다. 수두를 앓지 않았던 사람이 수두 감염자와 접촉하여 걸릴 확률이 90% 정도 됩니다. 특히 수두는 직접 접촉뿐만 아니라 공기로도 전염되므로 감염자와 같은 공간에 있는 것을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결국 높은 전염성을 가진 수두를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예방 접종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2~15개월 영유아에 대해 1회 접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수두 예방접종
영유아 수두 예방접종 받으세요!

 

수두 예방접종을 하더라도 100% 예방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방접종을 받은 70~90% 사람에게 예방효과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수두 백신을 접종하면 수두에 걸리더라도 피부 발진이 줄어들고 증상이 경미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회복도 빠릅니다.

 

또한 예방접종을 하여 감염률을 낮추는 것은 수두 환자가 확산되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으므로 수두를 겪지 않은 분들은 수두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두 예방접종 무료 지원

수두는 일반적으로 4세에서 12세 어린 소아들에게서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수두 예방접종은 필수입니다.

 

지자체 보건소에서는 12~15개월 영유아에게 무료로 백신접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두 예방접종 이외에도 영유아 기초예방접종 (BCG, 로타바이러스, B형 간염, DTap, 소아마비, MMR, A형 간염, 폐렴구균, 뇌수막염), 일본뇌염(사백신, 생백신), 장티푸스(사백신), 인플루엔자, 폐렴구균 23가, 대상포진 예방접종 등 다양한 접종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보건소 예방접종
보건소 예방접종 (파주시의 경우_예시)

 

지자체 보건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내가 거주하는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확인해 보세요.

 

 

수두 바이러스와 동일한 바이러스로 발생하는 대상포진에 대해서도 지자체마다 고령층을 위해 무료 혹은 저렴한 비용으로 예방접종 백신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의 경우 평균 13~20만 원 (신약의 경우 60만 원) 정도의 높은 비용이 듭니다. 보건소에서 무료나 저렴한 비용으로 접종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국 지자체마다 시행함에 따라 백신이 품귀해지는 현상도 생기고 있다고 하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